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시의회 손성호 의원, 대한민국 치유산업대상 수상
이미지중앙

최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치유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영주시의회 손성호(오른쪽)의원이 지방의회 공로대상’을 받고있다


[
헤럴드 경제(영주)=김성권 기자] 경북영주시의회 손성호 의원(국민의힘, 라선거구, 이산·평은·문수·장수면, 1)최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4회 대한민국 치유산업대상시상식에서 치유산업 발전과 지역 개발 등 공익적 가치 실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방의회 공로대상을 받았다.

이 상은 대한민국 치유산업 발전과 지역 개발 등 공익적 가치 실현에 이바지한 공로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손성호 의원은 기초의원으로 선출된 해인 2022년에 영주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동료 의원들과 공동으로 발의하는등 치유산업에 의욕적인 활동을 해왔다.

손의원은 또 지역 농촌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치유농업 프로그램 발굴에 앞장서는 등 활력 넘치는 농촌 구현을 위해 다양한 의정 활동을 펼쳐 해당 분야 발전에 헌신해 왔다.

손 의원은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농촌의 인구 감소지역들이 다양한 농업·농촌의 자원들을 치유산업과 연계해 농촌지역의 새로운 활력창출과 지속가능한 발전이 중요하다앞으로 치유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치유농업협회, 한국치유산업학회, 신한대학교(치유업학과)가 공동 주관하고, 보건복지부, 해양수산부, 산림청,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이 후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