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1651명 전원등교…각 학과 강의실서 ZOOM 참여
호남대학교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유튜브(YouTube)와 줌(Zoom)을 활용한 블렌디드(Blended) 입학식을 실시한다. |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신입생들의 코로나19 예방과 학습권 보호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유튜브(YouTube)와 줌(Zoom)을 활용한 블렌디드(Blended) 입학식을 실시한다.
호남대는 2022학년도 1학기 개강일인 3월 2일, 41개 학과 신입생 1651명을 전원 등교시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각 학과 강의실에서 줌으로 온라인 입학식에 참여하는 블렌디드 입학식을 갖는다.
호남대학교 IT스퀘어 1층 강당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오전 11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될 이번 입학식은 15m×4m 대형모니터를 설치하고 통합뉴스센터(주간 정철)의 최첨단 LTE 방송설비와 학생기자가 투입된다. 입학식 총연출은 신문방송학과 이연수 교수가, 사회는 뷰티미용학과 나윤영 교수와 호남대학교 마스코트 호덕이가 맡는다.
입학식은 학사보고와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환영사, 학부모 축사 순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학사정보와 화려한 축하 무대가 유튜브 ‘호남대TV’ 채널을 통해 생방송될 예정이다. 입학식 참여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이날 오전 11시까지 유튜브 호남대학교 공식채널인 ‘호남대TV’를 검색하고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