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진구, 대학입학 정시 1대1 컨설팅 개최
수험생 80명 대상 세부지원전략 등 설명
지난 12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된 ‘2020학년도 대학입학 정시 1대1 컨설팅’에서 상담받고 있는 수험생 모습. [광진구 제공]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지역 내 수험생의 대학 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12일 구청 대강당에서 대입 정시 1대1 맞춤 입시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입시 컨설팅은 사설 입시업체를 이용하는 구민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2020학년도 수능 시험 점수결과 발표에 따른 정시 지원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컨설팅은 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상담교사 20인이 사전 접수한 수험생 80명을 대상으로 1명당 45분씩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수험생들은 본인의 수능점수에 따른 지원가능 대학과 가·나·다군별 정시 세부지원전략 등을 설명 듣는 시간을 가졌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올해 수능도 지난해 못지않은 ‘불수능’이라고 들었다. 또 대학별 모집단위도 지난해와 달라진 점이 많다고 한다”며 “수험생들이 이번 컨설팅을 통해 본인만의 전략을 잘 세워서 원하는 대학과 적성에 맞는 전공을 찾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20학년도 정시모집 원서 접수 기간은 이달 26일부터 31일까지이며 합격자는 2020년 2월 4일까지 순차적으로 발표된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