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접근성 향상…김포도시철도 7월 개통 예정
중도금 대출 무이자, 재산세 감면 등 혜택 많아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대림산업은 경기 김포시 구래동 6871-7번지외 2필지에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한강신도시 디원시티’를 분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 곳은 지식산업센터 397실과 상업시설 90실, 기숙사 180실로 지어진다. 지하 4층~지하2층은 주차시설로, 지하1층은 상업시설로, 1층은 4면 개방형 테라스 상가로, 3층~10층은 업무시설로 각각 구성돼 있다.
남향 위주로 공간을 설계해 일조량과 실내 통풍이 우수하다는 게 건설사측의 설명이다. 복층형 특화설계로 개방감을 확보했다. 기숙사 전 호실에 발코니를 제공한다. 공간 활용도를 높인 4.5~7m 층고로 체감 면적이 크다.
건물 옥상에는 녹지공간을 조성해 입주사 직원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했다.
상업시설은 4면이 개방된 형식으로 설계했다. 층고가 높아 개방감을 높였다.
구래동은 김포시 내에서도 가장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곳이다. 인근 구래동 문화의 거리와 연계해 조경과 예술 조형물로 채워진 특화문화거리인 ‘디원시티 컬쳐라인’을 조성해 인근지역의 유동인구와 거주자들을 상업시설에 끌어들일 계획이다.
업무공간인 ‘디원시티 타워’에는 사물인터넷(IoT) 서비스가 제공된다. 전기비 절감 및 보안 서비스도 강화했다.
기숙사는 오피스텔형 복층 구조로 풀옵션이 적용된다. 피트니스센터, 홈 IoT 서비스가 제공되며 지식산업센터와 동선을 분리해 개인 사생활 침해가 없도록 했다.
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투시도 |
한강신도시 최초 지식산업센터인 디원시티는 초역세권에 자리잡고 있다. 올해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양촌역에서 350m 떨어져 있다. 이마트, 호수공원, 복합환승센터 등이 들어선 중심상업지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각종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포 및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이 인접해 있어 국내외 이동 및 물류관련 이용도 편리하다.
김포와 파주를 잇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는 2026년 준공될 예정이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대곶나들목(IC)이 가깝다. 제2순환고속도로는 현재 인천~김포 구간이 개통돼 있으며 김포~파주 구간도 올해 초 착공할 예정이다.
입주 기업에게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이 주어진다.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주하면 법인세가 4년 간 100% 감면된다. 또 분양가의 최대 80%를 저금리로 대출 받을 수 있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도 제공된다.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어 입주 비용도 낮아지고 관리비도 저렴하다.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9로 75번길 190 이너매스한강 2층에 마련돼 있다.
jumpcut@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