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동영상 포털사이트 ‘유쿠(youku.com)’에는 최근 ‘고속철 추돌 순간’이라는 제목으로 약 1분 길이의 동영상이 공개됐다.
이 영상을 보면 주변이 워낙 어두운 데다 폭우까지 내려 사물을 분간하기 어렵다. 빗물을 헤치고 달리는 자동차들의 모습이 보이는 가운데, 영상 말미에 멀리서 고속철로 추정되는 열차가 지나가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열차가 지나가는 순간 섬광이 2~3차례 번쩍이고 영상을 찍던 사람이 놀라 내지르는 소리가 들린다.
아이디 ‘lirui1030’의 한 누리꾼이 공개한 이 영상은 현장에 있던 주민이 휴대폰으로 인근 도로를 찍던 중 우연히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공개된 영상은 4일 만에 조회수 170만 회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국 동영상 사이트 '유쿠(youku.com)'에 올라온 고속철 추돌순간 영상 캡쳐화면 |
영상이 공개됐을 당시 현지 누리꾼들은 “그냥 벼락이 친 순간에 찍은 영상 같다.” “열차인지 뭔지 분간이 안 된다. 사고현장 영상이라고 어떻게 확신하나”라고 의혹의 시선을 보냈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이 영상을 캡쳐해 사고현장 사진과 비교한 결과, 실제 사고 당시의 영상이 유력하다는 쪽으로 의견이 모이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