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아지트 최성일 대표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코딩 관련 강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강의는 AI가 트렌드가 된 환경 속에서 코딩이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강의다.
AI가 트렌드화 되며 개발자로의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비전공자들이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코딩을 배우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기 때문에 개발자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희소식이라고 할 수 있다.
해당 강의는 데이터 분석, 자동화, 웹 관리 등 다양한 직무에서 AI활용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코딩의 중요성이 증가하므로 비전공자들도 필수적인 역량으로 자리 잡고 있는 코딩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비전공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효용가치가 높은 필수 코딩 언어 3종 위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파이썬(Python), SQL(Structured Query Language), 자바스크립트 (JavaScript)로 구성된 필수 코딩 언어 3종 과목은 데이터 분석, 웹 관리, 간단한 프로그래밍 자동화와 같은 다양한 업무에서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으며 빠르게 성과를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 비전공자들 또한 커리큘럼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하여 업무의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딩아지트 최성일 대표는 “AI가 트렌드가 된 환경 속에서 코딩이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자세하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고 전하며 “기존 타 직업군에서 개발자로 업종을 전환한 이들의 다양한 노하우와 경험을 추가하여 비전공자 출신 개발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현장의 현황을 전달 드릴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kim395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