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전시, 제28회 대전시 보육인대회 개최
-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등 소통·화합의 시간 마련

이장우 대전시장이 지난 24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개최한 ‘제28회 대전광역시 보육인대회’에서 인삿말을 하고 있다.

[헤럴드경제(대전)= 이권형기자] 대전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강당에서 보육 교직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대전광역시 보육인대회’를 개최했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시 어린이집연합회에서 주관한 이번 보육대회는 기념식과 식후 행사로 진행했다.

1부 기념식은 어린이집연합회 분과별 기수단 입장과 대전시 보육사업 발전 유공자 52명에 대한 표창, 보육 교직원 대표의 영유아 권리선언문 낭독 순으로 진행했다.

이어진 2부 식후 행사에서는 보육 교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메시지를 담은 축하공연 등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펼쳤다.

이애란 시 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이번 행사는 보육인들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그들의 노고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며“앞으로도 보육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보육은 우리 사회의 기초이자 미래이고 가정 행복의 근간”이라며 “보육 선생님들의 헌신을 이어받아 우리 아이들이 자긍심을 갖고 정착해 살아갈 일류도시를 만드는게 대전시의 비전이다. 보육인 여러분들이 걱정 없이 보육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대전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wonhl@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