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파주시, ‘시청사 공론화 실행단’ 위촉·공론화 추진 박차
공론화위원회 위원·파주시민으로 9명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파주시(시장 김경일)가 17일 시민회관 다목적실에서 ‘시청사 공론화 실행단’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공론화 추진에 돌입했다.

파주시는 파주의 미래 비전이 담긴 시청사를 시민과 함께 만들기 위해 공론화를 진행 중이다.

파주시 공론화위원회 위원과 파주시민으로 구성된 9명의 공론화 실행단은 공론화 전 과정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이루어지도록 관리하고 지원한다.

주요 역할로는 ▷시민들이 모여 숙고하고 논의하는 공론장 운영 및 절차 관리 ▷공론장에 참여할 대표성 있는 시민참여단 구성 ▷홍보 및 시민여론 수렴 ▷파주시 공론화위원회에 공론 결과 제출 등이 있다.

김광구 파주시 공론화위원회 위원장은 “시민의 참여와 소통, 이해와 공감을 통해 수용성 있고 합의된 공론 결과를 내기 위해서는 각 추진 단계에서 공론화 실행단의 중립적이고 균형 잡힌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했다.

김민섭 공공건축과장은 “충분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여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시민들의 공론을 형성하고, 시민들이 자유롭게 논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시는 이번 공론화 실행단의 위촉을 시작으로 향후 여론조사, 시민참여단 모집, 시민 의견 수렴, 다양한 토론회 등 시민참여가 중심이 되는 공론화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pjh@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