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상원,‘전통시장 이용의 날’ 행사 운영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15일 양평 용문천년시장과 여주 세종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이용의 날’ 행사와 더불어 친환경 캠페인 및 재가 어르신 대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이용의 날’ 행사는 경상원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방문 장려 및 소비촉진 유도를 위해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경상원 직원들은 오전 양평 용문천년시장(5일장)과 오후 여주 세종시장을 방문해 다양한 먹거리와 생필품을 구매하고 시장 상인들과 전통시장을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상원 로고가 새겨진 친환경 장바구니를 전달하며 1회용품 절감 친환경 캠페인과 함께 기관 홍보에도 힘썻다.

특히, 이날은 여주 세종시장에서 청년 농업인과 청년 소상공인이 여주 특산물을 판매하는 ‘들들장’도 같이 열려 많은 인파가 몰렸다.

전통시장 이용의 날 행사가 끝나고 양평군 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양평군 재가 어르신을 대상으로 밑반찬 나눔을 진행하고 공공 또는 사회사업의 기부금 모음에 기여하기 위해 바자회 물품을 정리하는 등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

경상원 관계자는 “경상원은 ESG 경영 선포식 이후 전 임직원이 ESG 경영 실천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사회공헌활동 참여 기회를 넓히는 등 경상원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ob140@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