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개훌륭' 4주 만에 방송 재개…"강형욱 제외"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4주 연속 결방했던 '개는 훌륭하다'가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씨를 제외하고 4주 만에 방송을 재개한다.

KBS 관계자는 11일 "'개는 훌륭하다'가 17일 오후 8시 55분부터 다시 방송을 시작한다"며 "방송분에 강형욱 씨는 출연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는 훌륭하다'는 강 대표가 출연해 반려견 훈련 대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강 대표를 둘러싼 의혹이 불거진 직후인 지난 달 20일부터 4주 연속 결방했다.

강 대표는 그가 운영하는 보듬컴퍼니에서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후기가 지난달 한 구직 플랫폼에 게재돼 직장 내 괴롭힘 의혹이 일었다. 전 직원들은 강 대표가 폐쇄회로(CC)TV로 직원들을 감시하고 폭언을 일삼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강 대표는 유튜브에 영상을 올려 CCTV를 이용한 감시 등 대부분의 의혹을 부인하며 허위 주장에는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그의 아내 수전 엘더 보듬컴퍼니 이사는 직원들의 사내 메시지를 열람한 사실을 인정하면서 부적절한 메시지 내용을 발견했기 때문이었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직원들은 이날 강씨와 그의 부인을 자신들의 사내 메신저 6개월 분량을 열어본 뒤 일부 내용을 회사 단체 채팅방에 공개했다는 이유로 경찰에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min3654@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