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칭, 중국 2021년 12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11월 19일, 장샤오바이(Jiangxiaobai)가 브랜드 설립 10주년을 기념하는 증류주 산업 전략 회의를 열었다. 이 회의는 인터넷에서 생방송 됐다. 이번 회의는 면적이 20,000㎡인 증류주 제조소 작업장에서 44개 생산팀이 주류를 생산하는 가운데 진행되면서, 시청자들에게 실감 나는 분위기를 선보였다.
장샤오바이 설립자 Tao Shiquan은 "작업장에서 회의를 진행하고, 이를 대중에게 생방송 했다"라며 "이는 고객이 자사의 제품을 이해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장샤오바이는 소비자를 생산 개혁에 참여시키고, 회사의 사업 성과를 창출 및 공유하기 위해 소비자와 대면하고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얻고자 했다.
실제로 '작업장 회의'는 장샤오바이의 '개방 전략' 중 하나에 불과하다. 장샤오바이는 제품 생산, 가격 책정, 브랜드 전략 및 사업 전략 같은 핵심 과정에서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Tao Shiquan 대표는 "자사는 완전히 투명한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며 "회사의 수익과 세금 자료도 대중에 공개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11월 9일, Tao Shiquan 대표는 거리로 나가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하면서, 열린 태도로 사용자의 목소리를 들었다. 그는 "거리 인터뷰에서 수백 건의 진심 어린 제안을 모았다"면서 "이렇게 수집한 제안은 후속 제품의 연구개발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장샤오바이가 사용자 제안을 신속하게 제품에 반영할 수 있는 것은 10년 만에 장진구 Baisha 마을에 전체 주류 제조 산업망을 구축했기 때문이다. 장샤오바이는 수수 재배와 주류 생산부터 제품 연구개발, 포장 디자인 및 유통까지 일차, 이차 및 삼차 산업을 통합함으로써 확실하게 시장을 주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