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hanghai Electric, SEW11.0-208 출시

-- 11MW 직접 구동 터빈 Petrel 플랫폼

(상하이 2021년 10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Shanghai Electric("Shanghai Electric" 또는 "회사")(601727.SS and 02727.HK)이 '제로 탄소'를 주제로 한 포럼에서 자사의 최신 연안 풍력 발전용 터빈 모델인 'Petrel 플랫폼 SEW11.0-208'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 포럼에서는 중국 풍력발전 산업의 리더들을 초청해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기로 약속한 현재 중국의 상황에서 어떠한 기회가 있는지를 살폈다. 연안 혁신 경로에서 이룬 또 다른 성과인 Shanghai Electric의 대표적인 직접 구동 터빈(Shanghai Electric이 이에 대한 독자적인 지식재산을 100% 보유)은 아시아에서 동종 최대 규모인 명판 용량 11MW를 달성했다. 이는 연안 풍력 기술 분야에서 중국의 국내산 혁신이 이룬 중요한 성과다.


SEW11.0-208은 Shanghai Electric이 자체 개발한 Petrel 플랫폼의 기술력을 십분 활용하는 최초의 연안 풍력 발전용 터빈이다. 이 플랫폼은 고온, 습도 및 염분뿐만 아니라 지진이나 태풍같이 불규칙하고 복잡한 해양 환경에도 견딜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중국의 탄소 정점과 탄소 중립 목표에 따라 SEW11.0-208은 풍력 에너지를 지배적인 에너지원으로 만들고자 하는 Shanghai Electric 노력의 연장선에 있다. 이를 위해 Shanghai Electric은 일반적인 해역은 물론, 태풍이 발생한 해역에서도 높은 발전 효율성과 낮은 고장률을 유지할 수 있으며, 경제성이 매우 높은 직접 구동 풍력발전 제품을 출시했다.


풀-사이클 디지털 설계, 생산 및 O&M 관리를 채택한 SEW11.0-208은 운전 하중을 줄이고, 장치의 작동 안정성을 높이고자 Shanghai Electric의 최신 LeapX 제어 시스템을 이용한다. 이 거대한 신규 연안 장치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공기역학 설계 덕분에 매우 높은 힘과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S102 102m 탄소섬유 날개를 사용한다. 완전 디지털화된 스마트 풍력 발전용 터빈인 SEW11.0-208은 개발업체를 위해 작동 효율성과 수익을 높이고자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 관리 플랫폼인 Shanghai Electric Fengyun 시스템으로 과급된다.

Shanghai Electric 부사장 Jin Xiaolong은 "연안 풍력 발전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인 자사는 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입증된 광범위한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중국이 탄소 정점과 탄소 중립을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Petrel 플랫폼의 출시는 자사 입장에서도 큰 성과"라며, "이는 더욱 환경친화적인 미래로 세계를 안내하는 자사에 있어, 더 우수하고 뛰어난 새로운 에너지 제품과 솔루션을 탐색하는 여정에서 중요한 도약"이라고 강조했다.

중국 풍력발전 산업의 유력한 혁신 기업 중 하나인 Shanghai Electric은 빅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 인터넷, 인공 지능 및 5G를 이용해 중국의 탄소 중립 목표를 지원하고자 재생 기술 개발을 계속 주도하는 한편, 첨단 제로 탄소 전력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기술 혁신을 개척할 예정이다.

또한, Shanghai Electric은 도시를 위한 연안 풍력발전 산업망을 구축 및 통합하고자 Shantou Offshore Wind Power Industry Alliance에서 이익을 얻는 선도적인 입지를 점했으며, 업계 기업과 시너지 효과를 달성함으로써 새로운 에너지 산업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Shanghai Electric은 최초의 제로 탄소 공장을 설립한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탄소 배출량 제로 시대를 여는 중국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계속 탐색할 예정이다.

Related Links :

http://www.shanghai-electric.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