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POSCO-YWCA 울릉지역 청소년 꿈 찾아준다.
울릉중학교 POSCO-YWCA MOU체결
이미지중앙

POSCO -YWCA와 울릉중학교가 학교 교장실에서 MOU를 체결하고 향우 진로탐색 캠프를 운영한다.(울릉교육청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울릉중학교가 25일 학교 교장실에서 POSCO-YWCA와 함께 포스코 드림브릿지 운영을 위한 MOU 를 체결했다.

포스코 드림 브릿지란 자유학기제를 운영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와 기업, 사회가 함께 참여하여 공동으로 전개하는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으로서 섬마을 학생들에게 꿈을 찾아주기위한 것이다.

이번 체결로 학생들은
34일동안 철 관련 STEAM 융합교육을 비롯해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 드림브릿지 꿈 강연, 봉사를 통한 학교 공간 바꾸기, 포항제철소와 경주문화 유적지 견학 등을 하게 된다.

학생들은 또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미션프로그램을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들의 미래 진로선택에 도움을 받게 되며 개개인의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여 꿈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

정한식 울릉중학교 교장은
넓고 푸른 바다와 같은 꿈을 안고 미래를 열어가는 섬마을 지역의 청소년들이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사회와 학교. 가정 등 우리 모두가 책임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 울릉중학교는 2016학년도 자유학기제 실시에 따라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학교를 목표로 꿈 찾기 프로그램 MOU 체결 및 진로탐색캠프 운영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sg@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