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전자의 TV리모콘 활용 ‘색다른 기부’
LG전자가 스마트 TV를 이용한 새로운 개념의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한다.

LG전자는 유엔세계식량기구(UNWFP)와 함께 세계에서 처음으로 스마트TV용 기부 앱인 ‘위피드백(WeFeedBack)’을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는 ‘위피드백’ 개발비를 전액 지원하고 스마트 TV용 LG앱스토어에 무료로 론칭해 세계식량기구가 추가비용 없이 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이번 하반기부터는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60여개국에서 LG스마트TV사용자들이 이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 TV용 앱을 활용한 기부활동은 처음 시도되는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으로, TV시청자들이 집에서 손쉽게 기부할 수 있어 기부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LG전자는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스마트 TV에서 기부 앱인 ‘위피드백’을 시연하고 있는 이미지 사진.

‘위피드백’을 설치하면 국제 기아관련 뉴스, 다큐, 동영상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고, LG 스마트 TV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1달러부터 원하는 금액만큼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다. 또 ‘위피드백’은 LG 스마트 TV 화면 하단에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 1개를 포기할 때 몇 명의 기아인구에게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이 앱을 통해 모금된 돈은 케냐, 에티오피아,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등 지구촌 빈국에서 학교급식, 사막 농지화 사업, 자연재해 방지용 마을 인프라 구축 등에 사용된다.

<김영상 기자 @yscafezz>

ysk@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