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전자-대신증권, 갤탭용 모바일 증권거래 솔루션 오픈
삼성전자는 최근 대신증권과 함께 모바일 증권거래 솔루션인 ‘사이보스 터치’(Cybos Touch)를 갤럭시탭에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대신증권 ‘사이보스 터치’는 갤럭시탭의 7인치 화면에 최적화된 UI(유저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성으로 종목을 검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3D 지구본 시작화면에서 전세계 증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대신증권 계좌가 없더라도 시세 조회와 거래 서비스를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대신증권 최종태 전무는 “대신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U사이보스 글로벌 기능을 모바일에 최적화하는 데 바탕을 두고 사이보스 터치를 개발했다”며, “PC용 사이보스와의 관심 그룹을 연동해 쓸 수 있고, 선물 옵션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김종신 상무도 “사이보스 터치 솔루션은 최근 도입이 늘고 있는 태블릿 기반 금융서비스의 일환으로, 음성검색과 보안기능 강화 등 증권사에 특화된 서비스를 구현한 사례”라고 언급했다. 

‘사이보스 터치’는 대신증권 U사이보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대신증권’으로 검색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출시를 기점으로 3월 말까지는 거래수수료 무료 행사 및 단말 할부금 지원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김대연 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