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한상 기업 최초로 코스피에 상장한 코라오홀딩스(900140)는 오는 29일 서울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 지하 2층 국제회의실에서 ‘코라오 데이(KOLAO DAY)’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라오스 소재 코라오디벨로핑의 지주회사인 코라오홀딩스가 지난해 11월 코스피 상장 후 처음 갖는 주주총회와 함께 라오스 투자설명회, 기관투자자 기업설명회로 이뤄진다.
코라오 데이 행사는 단순한 주주총회 개최 형식을 뛰어 넘어 라오스에 대해 생소한 투자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중요 정보를 공개하려는 오세영 대표이사의 의지에 따른 것이다.
특히 라오스 투자설명회에는 라오스 투자청의 부청장이 직접 라오스 경제와 투자환경에 대해 설명한다. 코트라, 주한 라오스 대사관, 코라오홀딩스가 후원하고 라오스 투자청이 처음 한국에서 주최하는 이번 설명회는 라오스 짂출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에게 최근 투자 동향과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어 라오스 최대 민간기업인 코라오그룹 오세영 회장이 코라오그룹의 성장전략과 사업내용을 직접 설명하고 투자자들과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라오스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오감체험-라오스’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오감체험’ 이벤트는 라오스 사짂전(눈으로 보고), 음악(귀로 듣고), 실크(손으로 만지고), 커피(입으로 마시고), 허브 향(코로 냄새 맡고)을 함께 준비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이끌 계획이다.
라오스 투자설명회 참가 신청은 코라오홀딩스(www.kolaoholdings.com)와 코트라(www.kotra.or.kr)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최재원 기자 @himiso4>
jwchoi@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