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재인, 9일 첫 자작곡 발표…수익금 전액 기부
가수 장재인이 9일 첫 자작곡 음원 발표하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

소속사 키위 뮤직은 “장재인이 고교 시절 작사, 작곡했던 ‘그 곳’과 ‘풍경(Scenery)’을 새롭게 편곡해 다음 뮤직을 통해 전격 독점 공개하며, 수익금은 전액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재인은 이 프로젝트에 대해 “내가 대중들의 사랑으로 가수가 되어 꿈을 이룬만큼, 첫번째 노래들은 사회에 환원하고 싶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장재인은 지금까지 ‘슈퍼스타 K’와 드라마 ‘아테나’ OST에 참여한 바 있으나, 자신의 자작곡을 정식 음원 발매하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장재인과 포털 사이트 다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 기획한 것으로 음원 기부 외에 다음 희망모금도 함께 진행된다. 또 누리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아고라에 모금 청원을 올렸으며, 누리꾼들은 mp3 다운로드를 비롯해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등의 방법으로 직접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장재인의 모금 청원은 지난 7일(월) 오픈했으며, ‘그 곳’과 ‘풍경’은 3월 9일 수요일 포털 사이트 다음 뮤직(music.daum.net)을 통해 오픈한다.

* 장재인 모금 청원 보기 :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donation/view.html?id=104660

조민선기자@bonjod08
bonjod@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