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좀한다하는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광교신도시 황금상권

최근 부동산 시장의 변화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그 가운데서도 상가는 위치 선정,임차인 관리 등 다른 부동산 분야보다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많다. 다소 어려운 상품으로 느껴질 수 있지 꼼꼼한 상권 분석을 통해 업종과 위치를 선정한다면 보다 높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예를 들면 비교적 상권이 안정된 아파트 단지 내 상가나 신도시 근린상가 등이 바로 초보 투자자에게는 적절한 선택이 될 수 있는 곳이다. 초보 투자자들은 말 그대로 안정적인 곳만 찾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광교신도시와 같은 명품도시 내 상가를 선호한다.


특히, 수 많은 직장인들이 일하는 업무밀집 예정지, 초•중•고등학교 등 교육환경이 좋은 주변, 지하철 역과 가까운 초역세권 주변 등이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가장 좋은 지역으로 손꼽힌다.


또, 다른 선택의 기준은 바로 상가투자 뒷받침 해주는 신도시별 상가용지 면적비율이다. 광교의 경우 비율이 동탄 3.75%, 분당 3.42%, 영통 3%에 비해 현저히 낮은 1.7%정도이다.


이러한 가운데 광교신도시 신대역 앞에 위치한 ‘광교스타地’가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신대역 주변에는 수원지법•지검 등 법조타운 광교 이전 확정과 2013년 경기도청사 착공 예정 소식, 2011년 2월 신분당선연장선(성남 정자~수원 광교) 착공 등 연이은 호재가 잇따라 나와 소비력을 갖춘 업무지역이 자연스레 형성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특히, 신대역 ‘광교스타 天地’ 근처에는 4,000여세대의 아파트 고정 고객이 확보가 된 상태이며, 이미 형성되어 있는 용인상현지구를 포함한 배후세대에 약 15,000여세대의 유동고객이 확보되어 있다. 이어 내년부터 2013년 사이 광교신도시 내 39개 블록에 2만4651가구가 추가 입주할 예정이어서 상권활성화에 대한 큰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 외에도 광교신도시 아파트 입주가 오는 9월 시작이 되어 울트라건설 아파트주민 1402가구 입주를 시작하며 말까지 LH 아파트 4947가구 등 광교신도시 내 7개 블록에 6400여가구가 입주 예정이다.


이처럼 광교신도시 신대역 3면 코너에 위치한 ‘광교스타地’는 지하3층~지상9층 총 점포수 39개 연면적 6,612㎡규모로 이미 1층에는 파리바게트와 약국이 1층 CD기와 2층에 우리은행이 입점 확정되었고, 현재 1층 편의점과 안경점, 화장품, 커피프랜차이즈 3층~5층까지 병원관련 업종 6~9층까지 학원의 문의가 가장 많다.


그 이유로는 상가 바로 앞에 상현초, 중, 고등학교와 유명 대형학원들이 모두 상가로 들어올 계획이기 때문이다.


보시는 거와 같이 명품신도시 상권 투자의 경우, 배후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입지가 좋은 상가에 생활밀착형 업종을 잘 선택한다면 의외로 상당히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그 중 신대역역세권 내 상가는 총 26개로 광교신도시 내에서 가장 상가가 밀집되어 있고, 지하철 신대역이 있어 광교에서 가장 중심상권으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하고 가운데 3면 코너에 위치한 ‘광교스타地’는 최고의 요지로 주목 받고 있다.


초보 투자자들과 전문가들에게 큰 주목 받고 있는 신도시 중 하나인 광교신도시는 풍부한 주거수요를 바탕으로 높은 상업시설 활성화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문의전화: 031)265-9339


<위 내용은 헤럴드경제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