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달마시안 멤버 ‘데이데이’, 데뷔 전 화려한 경력 눈길
신인 남성 6인조 그룹 ‘달마시안’ 멤버인 ‘데이 데이’ (Day Day) 의 화려한 경력이 눈길을 끌고 있다.

랩퍼 ‘데이 데이’는 ‘2PM’ , ‘원더걸스’, ‘미스에이’ 등 JYP 소속 가수들과 ‘시크릿’, ‘씨스타’ 등 수 많은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데뷔하기 전부터 랩 트레이닝을 도맡아 온 실력파로 알려져 있다.

데이 데이가 피처링에 참여했던 음악들 또한 화려하다. 이효리의 ‘쉘위댄스’ (Shall we dance), ‘스트레이트 업’ (Straight up) , 원더걸스의 ‘뭐 어때’ , 엄정화의 ‘컴 투미’ (Com2me), 아이비 ‘안돼요’ , 플라이투더스카이 ‘핫앤쿨’ (Hot N Cool) , 신화 8,9 집 랩 메이킹까지 수 많은 곡들이 그의 숨결을 거쳐 갔다.

특히 이효리의 ‘쉘위댄스’ (Shall we dance) 는 뮤직비디오와 방송 활동까지 함께 하며 데이 데이의 실력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에 네티즌들은 데이 데이가 피처링에 참여한 곡들을 모아 인터넷상에 올려 ‘대단한 커리어다. 뛰어난 랩퍼라는 것을 입증하는 셈’ , ‘달마시안 라이브를 들어보니 신인 같지 않았다. 데이 데이또한 최고의 실력을 뽐냈다. 간만에 괜찮은 신인이 나온 것 같다’ 며 그의 뛰어난 랩 실력을 극찬했다.


이나티 (INATI) , 데이데이 (DAY DAY) , 다리 (DARI) , 지수 (JEE SU) , 다니엘 (DANIEL) , 영원(YOUNG WON) 6명으로 이뤄진 달마시안은 모든 멤버들이 5년의 기본 연습생 생활을 거친 경험이 있는 실력파 그룹이다.

달마시안은 오는 14일, 첫 번째 미니앨범 발표와 동시에 홍대 롤링홀에서 단독 쇼케이스 개최 및 모든 음악 프로 그램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앞두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