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모토로라 태블릿 ‘줌’, 2월 17일 출시?
’모토로라의 태블릿PC ‘줌(XOOM)’이 오는 2월 17일 출시될 것이라는 정보가 유출돼 소비자들이 술렁이고 있다.

IT 전문 블로그 엔가젯이 앞서 버라이즌의 출시 가격표를 통해 줌의 가격을 보도한 데 이어, 이번에는 미국 최대의 가전제품 유통업체인 ‘베스트 바이(Best Buy)’의 내부 문건을 토대로 출시일을 공개했다. 문건에 따르면 줌의 출시일은 2월 17일로 이 날은 세계 최대의 모바일 박람회인 ‘MWC(모바일월드콩글래스) 2011’이 끝나는 날이기도 하다.

모토로라 줌은 지난 1월 열린 ‘CES 2011’ 행사에서 ‘최고의 태블릿’으로 선정되는 동시에, 전 분야를 통틀어 최고의 제품에게 수여되는 ‘올해의 제품상’까지 휩쓸며 기대를 모았다. 태블릿 전용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인 ‘허니콤’을 탑재했으며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해 빠른 속도의 모바일 컴퓨터 경험을 제공한다. 

엔가젯 캡쳐화면
모토로라 줌(XOOM)


또 고화질 HD(1280x800)의 10.1인치 디스플레이와 1GB DDR2 램, 32GB 플래시 메모리 등을 갖췄으며 후면 500만화소 카메라, 전면 200만화소 카메라를 장착해 영상통화도 가능하다. 추후 4G LTE(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롱텀에볼루션’) 업그레이드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공개된 모토로라 줌의 가격은 799.99달러로 90만원 내외가 될 전망이다. 국내에서도 SKT를 통해 상반기 중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혜미 기자 @blue_knights>
ham@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