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아제약 ‘써큐란’, 산사추출물로 막힌 혈관 시원하게
건강을 선물하세요
혈액순환은 인체가 생명을 유지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활동으로 혈액순환의 장애가 발생하면 인체는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없게 된다.

일반적으로 혈액순환장애에 의해 나타나는 증상은 손발의 차고 저림, 어깨 결림, 편마비 증상, 머리가 무겁고 당기는 증상, 기억력감퇴, 무기력증, 집중력 약화, 현기증 및 만성피로 등이 있다. 이러한 증상들은 주요 성인병(고혈압ㆍ심장질환ㆍ동맥경화ㆍ뇌졸중ㆍ당뇨병 등)과 밀접한 상호관련이 있다.

경제적 발전과 더불어 식생활 습관이 서구식으로 변하면서 지방질의 과도 섭취, 영양 공급의 과다 등으로 인해 각종 성인병이 증가하는 추세다. 또한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혈액순환장애로 인한 질병이 증가해 국민건강 증진 차원에서 혈액순환관리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동아제약이 선물로 추천한 ‘써큐란’은 ‘순환하다(Circulate)’는 뜻에서 따온 명칭으로, 우리 몸의 혈액이 막힘 없이 잘 돌아가도록 도와주는 혈액순환 개선제다. 시중의 혈액순환 개선제들이 대부분 단일성분인 데 반해 써큐란은 ‘서리 맞은 산사는 동맥경화도 뚫는다’는 서양산사에다 은행잎ㆍ멜리사엽ㆍ마늘유 등의 혈액순환에 좋은 성분이 복합처방돼 있는 게 특징이다. 산사추출물은 식물에서 분리된 심장ㆍ혈관계 약물로, 치료영역이 넓고 부작용이 없어 중노년층에서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국내외 임상사례 결과 손발저림, 흉부불쾌감, 현기증, 심부전 협심증 등의 증상에 2~3개월 동안 써큐란 복용으로 증상이 완전히 또는 부분적으로 소실되는 효과를 보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써큐란을 1일 3회 1~2캡슐 꾸준히 복용하면 혈액순환 개선과 성인병 예방 및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