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산생강한과, 설맞아 웰빙형 선물세트로 각광
설 명절을 앞두고 생강 성분이 들어간 생강한과가 웰빙 선물세트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구제역과 AI, 신종플루 파동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선물시장의 다크호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한과세트 선물시장에 화제를 뿌리고 있는 생강한과세트는 바로 우리나라 생강의 최대산지인 충남 서산지역에서 생산되는 ‘서산생강한과’.

서산생강클러스터사업단이 제작한 ‘서산생강한과세트’는 찹쌀가루를 원료로 전통기법으로 숙성시켜 소화흡수가 잘되고 건강에 좋은 생강을 첨가해 맛과 건강을 모두 만족시킨 웰빙 선물세트다. 서산생강한과는 한과를 만드는 조청에 서산지역에서 직접 재배한 생강을 갈아 넣어 한과의 바삭한 식감과 생강의 쌉쌀한 맛을 조화시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최근 면역성 증가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져 생강의 살균 및 발열작용이 주목을 받으면서 생강이 겨울철 건강식품으로 인식되며더불어 생강한과의 인기도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서산생강클러스터사업단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쇼핑몰(http://서산생강.kr)에 한과선물세트를 대폭 보강하고 설날을 맞이할 채비를 하고 있다.

이 사업단은 기존 10 여 개 정도였던 선물세트 상품을 최근들어 40여개 이상 늘려 총 50품목이 넘는 선물세트로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1만원대부터 10만원대까지 가격대도 다양하게 준비하여 소비자의 선택폭도 넓혔다. 생강한과세트의 주원료인 생강은 ‘동의보감’에 냉증을 없애고 소화를 도와준다고 소개되어 있으며, 우리 몸안에 들어가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을 좋게하고 체온을 상승시키는 작용을 한다. 또 발한작용과 살균작용이 있어 감기기운 퇴치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박병철 서산생강클러스터사업단 대표는 “서산생강한과는 한과를 담그는 조청에 서산지역에서 직접 재배한 생강을 갈아 넣는다”며 “생강이 조청의 단맛을 중화시켜 첫 맛은 달콤하지만 끝맛은 알싸한 생강향이 배어나서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고 말한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